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년 연속 혁신지원사업
종합 연차평가

최우수(A등급) 선정

Making The World Whole!
온 세상을 건강하게!

2년 연속 혁신지원사업 종합 연차평가 최우수(A등급) 선정
01
삼육보건대학교, 한국선교 120주년 기념 '하모니 건강 걷기 대회' 참가 삼육소식

삼육보건대학교, 한국선교 120주년 기념 '하모니 건강 걷기 대회' 참가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가 지난 10월 27일에 대한건강걷기연맹이 주관하는 ‘한국선교 120주년 기념 하모니 건강 걷기 대회’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대회는 지역 주민과 대학이 함께 걸으며 건강과 화합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다. 삼육보건대학교 교수, 교직원과 학생들은 이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 행사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특히 박주희 총장은 직접 걷기에 참여하며 “함께 걷는 이 시간이 각자의 건강 증진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의미 깊은 시간”이라고 말했다. 박 총장은 “대학의 문턱을 넘어 지역과 조화를 이루고, 주민과 소통하는 것이 삼육보건대학교가 나아가야 할 길”이라며 지역 사회와의 관계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건강 걷기 대회는 단순한 운동의 장을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의미가 깊다. 이날 행사를 통해 삼육보건대학교는 교육 기관으로서의 본연의 역할을 넘어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를 강화하며 이바지하려는 대학의 의지를 실천했다. 참가자들은 “대학과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더 많아지기를 희망했다. 이번 행사는 특히 삼육보건대학교가 추구하는 건강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전공심화과정  오스템임플란트 견학 삼육소식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전공심화과정 오스템임플란트 견학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 치위생과(학과장 이선영)전공심화과정은 10월 25일(금) ㈜오스템임플란트 본사를 방문하여 최신 구강스캐너를 활용한 치과 디지털 실습을 운영하였다. 전공심화과정의 디지털치과임상학을 담당하는 이승훈 교수가 학생들을 인솔하여 치과 전체 진료 과정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화하는 모델치과 탐방 및 최신 기자재를 견학, 덴올 TV 시청각 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등도 함께 탐방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모델 치과에서 실제 oral scanning을 직접 보고 실습할 수 있는 견학이 디지털로 변화하는 치과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구강을 디지털로 구현하는 과정을 직접 실습해 보면서 치과 디지털화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훈 교수는 “오스템 임플란트의 첨단 디지털 장비와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보며, 학생들은 이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오스템과 같은 치과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라고 하였다. 또한 이선영 학과장은 우리대학의 치위생학과 전공심화과정의 교육 품질 제고를 위하여 변하는 치과 지식과 기술을 교과에 적용하고 건강한 인재 및 고숙련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교수진 모두 노력하겠다 라고 하였다.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치위생창의학술경진프로그램 학술제 개최 삼육소식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치위생창의학술경진프로그램 학술제 개최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 치위생과(학과장 이선영)는 지난 24년 10월 10일 대강당에서 전문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중 치위생창의학술 경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25회 치위생과 학술제인 울림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치위생과의 울림제는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전공관련 주제로 학술발표를 하므로 전공의 이해도를 높이고, 연구하는 치과위생사의 성취감을 느낄수 있는 뜻깊은 행사이다. 올해는 학술 구연 발표 부문과 포스터 전시 부문으로 구분하여 학술제를 진행하였다. 총 7팀 중 학술 구연 발표 부문 최우수상은 •주제: 치과AI 기술의 도입 이대로 괜찮은가? (학생: 신아영 조영경 조희연 추승민 홍다빈) 팀이 받았으며 , 우수상은 •주제: 고카페인 에너지음료와 치아부식의 상관관계 (학생: 노희정 서지원 주세영)팀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또한 포스터 전시 부문 상은 •주제: 디지털덴탈헬스케어 활용방안에 대한 고찰 (학생:윤태은 조아란 최은서 하윤지), •주제: 치과위생사의 법적 업무 권한 이대로 괜찮은가? (학생: 강효주 윤정인 이미라 정시연 채수연) 팀이 수상하였다. 이선영 학과장은“ 올해는 치위생계의 공존과 디지털 AI 라는 연구 주제를 선정하고, 학술 발표와 포스터 부문을 신설하여 학문적으로 학술제를 내실 있게 준비하고자 학생회 임원들이 수고를 많이 하였다. 참여한 모든 학생 팀들은 창의적인 탐구 정신과 연구에 대한 적극적 참여와 열정에 감사함을 전하며, 우리 치위생과 학생들이 이번 학술제를 통해서 미래의 치위생계의 발전과 전공 탐구에 대한 열정으로 도전하는 치과위생사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육보건대학교, 미주간호동문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삼육소식

삼육보건대학교, 미주간호동문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에서 10월 25일 미주간호동문회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수의 동문이 참석해, 현재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삼육보건대 박주희 총장은 이날 감사의 인사를 통해 루즈벨트가 말했던 "미래는 꿈의 아름다움을 믿는 사람들의 것이다”라는 말을 전하며 후배들을 격려하고, 선배들의 장학금 지원이 가진 의미를 강조했다. 박 총장은 “여기 계신 동문 선배님들은 삼육보건대 후배들이 더 나은 내일을 그릴 수 있도록 믿음을 주고,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도록 지원해 주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장학금을 통해 후배들이 용기와 자신감을 얻고, 사회에 기여하는 간호사로 성장해 가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덧붙였다. 미주간호동문회는 삼육보건대를 졸업하고 간호사로 활약했던 동문들로 구성된 모임으로, 정기적으로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업 지원과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더하며, 선배로부터 후배로 이어지는 연대감과 응원으로 의미가 깊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미래의 간호사로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 장학생은 “선배님들의 응원과 지원이 큰 힘이 된다”며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간호사로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의 선후배 간 유대감을 확인하고, 학업에 대한 열정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

SHU Key Indicators

해외자매기관대학

116

1인당 장학금(공시연도2023)

322.8만원

산학협력 기업

83

취업률(공시연도2023)

78.8%


학과사이트

관련기관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