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소식
삼육보건대학교(아동보육과) 보육교직원보수교육센터, 우수기관 선정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가 한국보육진흥원이 실시한 24년 집합 보수교육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평가 결과, 기본환경, 교육운영, 교육과정, 기관운영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교육의 질과 운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기본환경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와 함께 시설 안전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이 주목받았다. 또한, 우수한 전문성을 갖춘 전임 교수와 외래교수들이 교과목 배치와 운영을 적절히 수행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현장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노력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4년 기준 수강생 만족도는 5점 만점 중 4.5점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문동규 보수교육센터장은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의 성공을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교직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주희 총장은 "우리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는 대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보육교사와 원장님들이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대학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삼육보건대학교 보수교육센터는 2019년 서울시로부터 위탁 교육기관으로 인가받아 보육교직원의 승급 및 재교육 사업을 운영 중이다. 2022년에는 서울시 보수교육 기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며 전문성과 신뢰를 입증했다. 현재 센터는 보육교사, 원장,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 3과정, 1급 및 2급 승급교육 2과정, 원장 사전직무교육 1과정 등 총 6개의 과정을 운영하며, 매년 2,000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삼육보건대학교 보수교육센터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